2018년 9월 11일 화요일

개인회생변제금

"그러고 보면 벌써 중국에 거의 접근한 셈이야" 마르트 고모가 지적했다. "중국에서는 음과 양이라는 두 가지의 원칙이 우주의 질서를 지배한다고 생각하거든. 양이 태양 즉 남성적인 의미를 지닌다면, 음은 그림자 즉 여성을 의미한다." "가네샤 이야기나 또 해주세요, 네?" 테오가 간청하다시피 애원했다. 개인회생변제금 개인회생변제금 개인회생변제금 개인회생변제금 요가 스승은 이번에는 가네샤에게 상아가 하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는 일화를 들려 주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전설에 의하면, 가네샤는 자기의 상아 하나를 뽑아서 최초의 문인에게 선사했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그는 문인들의 신이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그렇지만 또 다른 설명도 있었다. 어느 날, 가네샤가 들쥐를 타고 가던 도중 뱀을 만났다. 들쥐가 겁에 질려 자빠지는 바람에 가네샤는 그만 바닥으로 떨어지고 말았는데, 떨어지면서 배가 터져 그 때까지 먹었던 달콤한 사탕들이 모두 바닥에 쏟아져 버렸다. 이 사탕들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코끼리 신은 뱀을 집어서 띠처럼 허리에 꽁꽁 둘러맸다. 이 광경을 지켜보고 있던 달생원(인도에서 달은 남성신이다)이 깔깔대고 웃자, 화가 난 가네샤가 자기의 한쪽 상아를 뽑아 달에게로 던졌다. 그러자 상아에 맞은 달이 점점 까매지더니 사라져 버렸다. 이때부터 달이 주기적으로 사라지게 되었다고 한다. "전 아직까지 그런 줄 몰랐어요" 일라가 이야기에 흘린 듯 나지막하게 중얼거렸다. 어느 날 저녁인가 테오가 비슈누 신의 포스터 앞에 멈춰 서자, 쿨카르니 선생이 어째서 그가 거대한 뱀의 보호를 받으며 바다에서 잠을 자는지를 설명해 주었다. 태초에 굉장한 화재가 나서 땅이며 지옥, 하늘을 모두 삼켜 버렸다. 이것이 최초의 번제라고 할 수 있다. 그후 구름이 차츰차츰 쌓이더니 비가 쏟아져서 우주가 물 속에 잠겨 버렸다. 이 때 비슈누 신이 만물의 수호신이 되었다. 진흙과 불로 빚어진 우주 만물은 비로소 생명을 얻게 되었으며, 그 이후로 비슈누 신은 영원히 우주의 대양에서 잠을 자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 대양은 우유의 바다라고 할 수 있겠지." 쿨카르니 선생이 이렇게 결론지었다. "우유의 바다라니, 그런 말은 네슬레사에게나 해주면 좋아하겠군요." 테오가 어처구니없다는 듯한 투로 말했다. "그렇지 않아. 그 우유는 여러 차례 격동을 겪은 우유니까." 마르트 고모가 이의를 제기 했다. "그렇다면 버터라고 해야 옳겠군요." 테오가 딱 잘라 말했다. 그 말도 옳지 않았다. 왜냐하면 인도에서는 '기'라고 하는 정제된 버터를 먹기 때문이었다. 보통 버터를 다섯 번씩이나 긇여서 모든 불순물을 제거하면 비로소 '기'가 만들어진다. 기는 이처럼 깨끗하게 걸러진 버터이기 때문에 신성하게 취급되며, 바로 그러한 이유 때문에 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