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1일 화요일

김천개인회생변호사

로 운반되기 전의 시체 위에도 이 '기'를 바른다. "그렇게 여러 번 끓이면 솔직히 맛은 별로 없겠네요." 설명을 듣고 난 테오가 말했다. "그건 그렇고, 큰 뱀은 무얼 상징하죠?" 뱀은 물밑에 위치한 나가스라는 거대한 지하 왕국 소속이었다. 어째서 죽은 사람들의 재가 김천개인회생변호사 김천개인회생변호사 김천개인회생변호사 김천개인회생변호사강으로 돌아가야 하는지, 어째서 한 줌의 재를 갠지스 강 위에 뿌리는지, 그 이유가 이로써 설명된다. 즉 화장을 통해 정제시킨 제물을 물에 바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죽은 사람의 시체를 물밑 세계에 바치는 제물로 간주하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알았어요. 그러니까 버터를 잔뜩 발라서 통닭 굽듯이 굽는다는 얘기로군요." 테오가 중얼거렸다. "하지만 듣고 보니 땅 속에서 썩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군요." 그러자 쿨카르니 선생이 테오의 말에 크게 반발했다. 육체에 일어나는 일은 영원불멸의 영혼과는 별개의 일이며, 각자의 영혼을 죽음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는 일이 자기의 임무라고 역설했다. 이처럼 화제가 자꾸 마르트 고모가 애서 피하려고 했던 죽음의 문제로 흘러가자, 고모는 이제 수많은 전설을 간직한 힌두교는 그쯤에서 접어두고 부처에 관해 이야기하자고 제안했다. 불교는 힌두교이 세계관과는 판이하게 다른 종교였기 때문이다. 부처에 관한 유명한 전설 다음날 테오 일행은 바라나시에서 약간 떨어진 사르나스를 찾았다. 현재 사르나스에서 '녹야원'이라고 일컫는 곳이 바로 부처가 최초의 설법, 즉 초전법륜을 베푼 곳이기 때문이다. 다르마(올바른 삶의 원리)에 입각한 가르침이 이때부터 전파되기 시작한 것이다. 녹야원은 거대한 나무들이 즐비하게 늘어선 아름다운 공원에 지니지 않았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폐허 근처에 벽돌로 지운 둥그스름한 기념물이 하나 있을 뿐이어서, 적지 않게 실망한 테오는 그늘 밑으로 가서 털썩 주저앉았다. 이렇게 평화스럽기만 한 풍경 속에서 어떻게 부처를 상상할 수 있담? 마르트 고모는 아주 상세한 부분까지도 빼놓지 않고 법륜에 대하여 설명했다. 법륜은 불교의 중심 되는 상징으로서 생과 사, 회생의 영원한 순환을 가리킨다. 인간은 이것으로부터 벗어나야만 해탈에 이를 수 있다. 이 상징은 현대 인도의 국기 한가운데에도 잘 나타나 있다. 최초의 불교도 왕으로서 인도를 통일한 아소카 왕을 위한 배려라고 한다. 여기까지 설명한 마르트 고모는, 수백 년 수령의 나무들 사이에, 세워진 벽돌 기념물을 가리켰다. 최초의 불교 '탑파'로서, 부처의 사리 일부분이 보관되어 있다는 설명이었다. 불교의 탑파에는 예외 없이 부처나, 그 제자들의 사리가 보관되어 있다고 마르트 고모는 덧붙였다. 테오는 지루한지 연신 하품을 해댔다. 고모는 이어서 정반왕(슈도다나)과 마야 부인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아들의 이름을 줄줄이 늘어놓기 시작했다. 태어날 때 이름은 싯다르타로서, 이 이름은 '목적을 달성